본문 바로가기
잡화리뷰함/건강간식

농협 100 국산콩 통째로 검은콩두유, "베지밀A같이 건강한 맛이에요"

by 라비T 2023. 10. 11.
728x90

 

농협에서 나온 100국산콩통째로

 

검은콩 두유 리뷰입니다.

 

개당 190ml , 인터넷가격은

 

낱개 1개가 500원 꼴이에요.

 

 

맛은 검은콩, 고칼슘, 17곡 3가지인데

 

고칼슘이 당류 8g 검은콩이 9g

 

17곡이 9g으로, 고칼슘두유가 가장 담백합니다.

 

3가지 다 국산콩이란 점을 강조해서 만든 두유같습니다.

 

 

 

영양성분은 115kcal에

 

탄수화물 11g 당류9g 콜레스테롤0g 

 

단백질 4g 지방 6g 이 들어있습니다.

 

한모금 마셔보니 보통 검은콩두유처럼 단맛이 나는 게 아니라

 

담백하고 고소한 콩물 맛이 났습니다.

 

베지밀 a나 칼로리컷 두유처럼

 

당류를 제한한 두유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당분없이 약간 떫은 콩의 느낌도 나는데

 

비지를 포함한 통두유라고 하네요.

 

먹다보면 멧돌에 갈은 진한 콩물이라

 

달달한 두유에 익숙한 사람은

 

먹기가 힘들 수도 있겠습니다.

 

설명에는 이 두유로

 

콩국수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어른들은 단걸 싫어하시는 분이 많아서

 

시니어 간식으로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영양이 풍부한 점도 좋네요.

 

특히 고칼슘 두유의 경우엔 칼슘 함량이 월등히 높습니다.

 

 

이번에 찾아보니 이렇게 단맛이 적은 두유는

 

우유 대신으로 시리얼을 넣어먹거나

 

에스프레소 샷을 넣어 두유라떼를 만들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단맛이 적은 두유중에선

 

베지밀 칼로리컷 두유를 가장 좋아해서

 

이 두유는 재구매의사 1점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