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화리뷰함/기타

Soung houng 태국기념품 땅콩카라멜, "달지 않은 단단한 카라멜이에요"

by 라비T 2023. 12. 28.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는

얼마전 지인에게 선물받은

song houng 땅콩 카라멜 리뷰입니다.

태국에서 산 거라고 듣긴 했는데

지인의 지인을 거쳐 받은 것이다보니

정확히 어느 나라에서 온 건지 모르겠네요

태국, 대만, 베트남 쪽이었던 것 같긴 합니다



song houng 이라는 이름의 땅콩 카라멜입니다

한 봉투를 받은게 아니라 소분된걸 받아서

정확한 이름을 모르겠어요

어쩌면 원래 이름은 다른 것이고 soung houng은

"사탕"등의 단어일수도 있겠네요

어느 나라 것인지 몰라서 검색도 어려워요

이 포스팅은 중간에 이름이 바뀔수도 있겠습니다


저는 이 카라멜을 지인에게 15개 정도 받았어요

카라멜이 굉장히 딱딱한 느낌이라

우리나라 호박엿 같은 걸 생각나게 합니다

그렇다고 뚝뚝 끊어지는 건 아니고

갱엿의 느낌이 많이 나요.

엿기름이 돌듯이 윤이 나서

겉면이 찐득한 느낌이랄까요


한입 먹어보면 생각보다 이에 달라붙지 않아서

꽤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임픟한트나 치아 치료를 하신분은

드시지 않는게 좋을 것 같고요

카라멜 자체는 단맛니 은은하게 돌고

땅콩향도 그윽해서 괜찮은 편입니다

견과류 맛이 나는 엿을 좋아하는 분들은

맛있게 드실수 있겠어요

기회가 되면 지인에게 카라멜 이름을

정확히 물어봐야겠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