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화리뷰함/기타

천안 옛날호두과자 튀김소보로 호두과자, "취향타는 호두과자에요"

by 라비T 2023. 12. 2.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천안 옛날호두과자집에서 파는

 

튀김소보루 호두과자입니다.

 

저는 14개입 짜리를 선물받았는데

 

가격은 12000원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천안 호두과자를

 

소보루 형태로 튀겨낸 간식이에요

 

생각보다 호두과자 크기가 커서

 

어린아이 주먹크기 정도 됩니다.

 

겉모습은 대전 성심당 튀김소보루가 생각나기도 하네요

 

한입 먹어보면 팥소가 가득 들어서

 

달달한 맛이 확 느껴집니다.

 

설탕처럼 아주 달지는 않고

 

팥소 고유의 단맛에다

 

겉에 묻은 소보루의 단맛이 합쳐져서

 

어른들이 좋아할만한 맛이에요

 

튀김소보루 호두과자의 영양정보는

 

14개입 기준 열량 379kcal

 

탄수화물 53g 당류 20g

 

지방 16g 포화지방 3g 단백질 6g입니다.

 

팥앙금은 국내생산이고

 

밀가루국산, 호두 미국산입니다.

 

천안 옛날 호두과자는 지점이 많은데

 

천안IC/남천안IC/아우내점/병천점

 

북천안IC/아산외암마을/터미널/유랑직영/인주직영점

 

이렇게 영업소와 직영점이 따로 있네요.

 

천안에 호두과자가 유명하다보니

 

옛날호두과자의 가족브랜드도 많이 있네요

 

천안에 방문하신 분은 한번쯤

 

드셔보셔도 좋을 맛입니다.

 

저는 제 취향이 아니라 재구매의사 0점/5점입니다.

 

 

 

 

 

 

 

 

728x90